본문 바로가기

programmer/컴퓨터 정보

파워포인트 빨간 밑줄 없애는 방법 3분 해결

파워포인트 빨간 밑줄 없애는 방법 3분 해결


안녕하세요. 이번 글에서는 파워포인트 빨간 밑줄 없애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워드나 한글과 같은 문서 편집 프로그램을 사용하다보면 내가 쓴 글, 단어 밑에 빨간줄이 생기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빨간 밑줄이 생기는 이유는 프로그램이 자동으로 맞춤법 검사를 하기 때문입니다. 또는 단어를 인지하지 못하는 경우에 이러한 빨간 밑줄이 생깁니다. 


.



이러한 현상은 파워포인트에서도 발견할 수 있는데요. 물론 빨간 밑줄이 맞춤법이 틀렸다는 것을 알려주지만 필요 없는 상황에서도 나타나서 눈에 거슬릴 수 있습니다.


다행히 간단한 옵션 설정을 통해 파워포인트 빨간 밑줄이 나타나는 현상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파워포인트에 programmerchoo라고 입력하였더니 위와 같이 빨간 밑줄이 나타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왼쪽 위에 메뉴 탭에서 파일을 누릅니다.




파일을 누르면 파일에 해당하는 항목들이 나타나는데요. 옵션을 선택합니다.




옵션을 선택하시면 파워포인트 옵션 창이 나타납니다. 왼쪽에 항목들에서 언어 교정을 선택합니다. 위의 파란 네모 박스에 입력할 때 자동으로 맞춤법 검사 항목에 체크가 되어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체크를 해제합니다. 확인을 눌러 창을 닫습니다.




위와 같이 programmerchoo에 빨간 밑줄이 없어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파워포인트 빨간 밑줄 없애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