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grammer/컴퓨터 정보

JPG PDF 변환 방법 3분 해결

JPG PDF 변환 방법 3분 해결 


안녕하세요. 이번 글에서는 jpg pdf 변환 방법에 대해 빠르게 알아보겠습니다. 


jpg는 이미지 파일의 확장자 중에 하나인데요. 이러한 이미지 파일 여러개를 하나의 pdf 파일로 바꿔야할 때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 한글이나 워드 같은 문서 편집 프로그램을 이용해 이미지 파일을 페이지마다 넣은 후, pdf 형식으로 저장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



위와 같은 방법으로도 jpg pdf 변환이 가능하지만 너무 번거로운 과정을 거쳐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다행히 더 빠르고 간편하게 이미지 파일을 pdf 파일로 변환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요. 바로 smallpdf라는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위와 같이 검색창에 smallpdf를 검색하시면 smallpdf라는 사이트가 검색되는데요. 클릭하여 이동합니다. 


 첫 페이지에 여러가지 서비스들이 보이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우리는 우리가 원하는 이미지 파일을 pdf로 바꾸는 jpg to pdf를 클릭합니다. 이 기능을 이용하여 jpg pdf 변환이 가능합니다.



PDF로 변환하고 싶은 이미지 파일, jpg 파일들을 드래그 앤 드롭하여 옮기거나 Choose file을 클릭해 파일을 직접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는 드롭박스나 구글 드라이브에 존재하는 이미지 파일을 가져올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저는 위와 같이 두개의 이미지 파일을 올렸습니다. 그리고 오른쪽 아래에 Create PDF now! 버튼을 누르면 PDF 만드는 과정이 진행됩니다.



pdf가 만들어지면 위와 같은 버튼을 클릭하여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또는 드롭박스나 구글 드라이브에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받은 pdf 파일을 확인해보시면 이미지 파일이 pdf 파일로 변환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jpg pdf 변환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