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grammer/컴퓨터 정보

rgss202e.dll 에러 해결 방법

rgss202e.dll 에러 해결 방법


안녕하세요. 이번 글에서는 rgss202e.dll 에러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rgss202e.dll 에러는 rpg maker vx, rpg maker xp 등으로 만든 게임을 실행하려고 할 때 보통 발생합니다. 


일명 rpg 만들기라고 하는 툴을 이용해서 만든 게임들은 그래픽은 화려하지 않아도 짜임새 있는 스토리와 많은 퀘스트 등으로 많은 게임 유저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이런 게임을 실행하려고 할 때 rgss202e.dll가 없다는 에러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해결 방법은 간단합니다.


먼저 아래 버튼을 눌러 rgss202e.dll를 다운로드 받습니다.


RGSS202E.dll


이제 다운로드 받은 rgss202e.dll를 알맞은 위치에 옮기기만 하면 되는데요.



내 컴퓨터로 가서 C 드라이브로 이동합니다.



C 드라이브에 보시면 Windows 폴더가 있습니다. Windows 폴더로 이동합니다.


.




Windows 폴더에서 S로 시작하는 폴더들을 찾아보시면 위와 같이 System32와 SysWOW64가 있습니다. 만약 32비트 운영체제라면, 아까 다운로드 받은 rgss202e.dll 파일을 System32 폴더에 옮기시면 됩니다. 64비트 운영체제를 사용하고 계시면, SysWOW64 폴더로 rgss202e.dll 파일을 옮기시면 됩니다.


이제 다시 게임을 실행시켜서 rgss202e.dll 에러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rgss202e.dll 에러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