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grammer/컴퓨터 정보

크롬 하얀 화면으로 먹통 되었을 때 해결 방법

크롬 하얀 화면으로 먹통 되었을 때 해결 방법


안녕하세요. 이번 글에서는 크롬이 하얀 화면만 나오면서 먹통이 되었을 때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방금 웹 서핑하고 있었는데 스크롤 내리다가 갑자기 크롬이 먹통이 되었습니다. 어떤 프로그램을 설치한 직후에 벌어진 일도 아니고 그냥 뉴스 읽으면서 스크롤내리는데 그렇게 되었습니다.




생각보다 쉽게 해결되지는 않았는데요. 다른 웹 브라우저는 정상적으로 아무 이상없이 실행되었습니다.


컴퓨터를 껐다 켜도 그대로고, 크롬을 삭제한 후, 다시 설치해도 그대로였습니다. 


검색을 계속 하면서 방법을 찾았는데요. 이런 증상이 최근에는 거의 없다시피하고 몇 년 전 글들이 있었습니다.


해결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크롬 아이콘에서 마우스 우클릭하여 속성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은 속성창이 나타나는데요. 


위의 대상 부분에 "~\chrome.exe"라고 되어있을 것입니다. 뒷 부분에 한 칸 띄우고 --no-sandbox를 추가합니다.


그리고 적용을 누릅니다. 관리자 권한을 요구하면 계속을 누릅니다.


그리고.. 다시 크롬을 실행하면 잘 작동됩니다.


근데 크롬 주소창 아래에 노란줄로 명령줄에 '--no-sandbox'라는 알 수 없는 것이 추가되서 보안에 위험이 있다는 식의 말이 나타나는데요. 


우선 지금은 크롬이 실행이 되는 상태이므로 오른쪽 위에 줄 3개가 있는 아이콘을 눌러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원래는 설정 창도 들어가지지 않았는데 지금은 들어가는 것이 가능합니다. 설정으로 들어가서 설정 초기화를 진행합니다.


초기화를 진행하신 후, 모든 크롬 창을 닫고, 아까와 같이 크롬 아이콘에서 크롬 속성 창을 엽니다. 


아까 추가했던 --no-sandbox를 제거하고 다시 적용합니다. 


그리고 크롬을 다시 실행하면 크롬도 잘 작동하고, 보안 경고도 나타나지 않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이렇게 해서 해결했는데 다른 분들도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