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grammer/컴퓨터 정보

크롬 다운로드 파일 저장위치 변경하는 방법 알아보자.

크롬 다운로드 파일 저장위치 변경하는 방법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이번 글에서는 크롬 다운로드 파일 저장위치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크롬은 인터넷 익스플로러와 맞먹는 규모의 이용자를 가지고 있는 웹 브라우저인데요.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크롬 브라우저는 인터넷에서 어떤 파일을 다운로드 받았을 때, 기본 저장 위치가 다운로드 폴더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익숙해지면 불편하지 않지만 개인의 용도에 따라서 이런 저장 위치를 바꿀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사용 목적에 따라 일시적으로 바꿔야 할 때도 있는데요. 


지금부터 크롬에서 다운로드 파일이 저장되는 위치를 변경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크롬을 실행시키시고 오른쪽 위에 보시면 줄 3개가 있는 메뉴 버튼이 있습니다. 클릭하시면 목록이 나타나는데요. 설정을 클릭합니다. 



설정을 눌러 나타난 설정창인데요. 맨 아래에 보시면 고급 설정 표시가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고급 설정 표시를 클릭하면 아래로 설정할 수 있는 몇가지 항목이 더 나타납니다. 그 중에 위와 같이 다운로드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바로 다운로드 파일이 저장되는 위치를 변경할 수 있는 항목입니다. 오른쪽에 변경 버튼을 눌러 다운로드 위치를 원하는 곳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 다운로드 전에 각 파일의 저장 위치 확인에 체크하신다면 다운로드할 때마다 저장위치를 확인하게 됩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체크하고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크롬 다운로드 파일 저장위치 변경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