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grammer/컴퓨터 정보

크롬 글자 깨짐 현상 해결 방법 1분 해결

크롬 글자 깨짐 현상 해결 방법


안녕하세요. 이번 글에서는 크롬 글자 깨짐 현상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크롬을 이용하다가 보면 글자들이 네모로 깨져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저도 야구 하이라이트를 보려고 했는데 글씨가 다음과 같이 깨짐 현상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크롬 글자 깨짐 현상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았는데요.


지금부터 하는 방법으로 따라하시면 금방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먼저 주소창에 chrome://flags 라고 입력하면 위와 같은 페이지를 만나게 됩니다. 경고를 읽어보면 해당 실험용 기능은 언제든지 변경, 중지 및 취소될 수 있고, 이러한 기능을 사용하면서 나타나는 문제에 대해 Google은 보장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실험용 기능이기 때문에 그렇겠죠. 


또한 이러한 설정은 크롬을 사용하는 다른 사용자에게도 적용된다고 하니, 공용 컴퓨터에서는 건들지 않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



다행히 크롬 글씨 깨짐 현상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다른 기능은 건드릴 것 없이 DirectWirte라는 기능을 끄기만 하면 되는데요. 


위의 그림에서 보듯이, DirectWrite라는 기능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사용 중지라고 나와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사용중지를 클릭하여 DirectWirte 기능을 끄고, 크롬 브라우저를 모두 끈 후 재시작합니다. 


그리고 다시 글씨 깨짐 현상이 나타났던 페이지로 이동하여 확인해보면, 네모로 나타나던 크롬 글자 깨짐 현상이 해결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크롬 글자 깨짐 현상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