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grammer/컴퓨터 정보

한글 파일 용량 줄이기 방법 알아보자.

한글 파일 용량 줄이기 방법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이번 글에서는 한글 파일 용량 줄이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사실 문서 파일의 경우에는 용량이 그렇게 크지 않는데요. 용량이 큰 문서 파일의 경우 문서의 크기 자체가 클 수도 있지만 이미지 때문에 그런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이미지의 용량을 줄여준다면 한글 파일의 전체적인 용량을 줄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데요.


그러면 지금부터 한글파일 그림 용량 줄이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한글 파일에서 사진 용량을 줄이기 위해서 예제 이미지를 가져왔는데요.




예제 이미지를 첨부했을 뿐인데 용량이 4.79MB나 됩니다. 




하지만 위와 같은 크기의 이미지를 보여주기 위해서 이미지 원본의 용량을 그대로 가져갈 필요가 없습니다. 


.



따라서 이미지의 용량을 줄일텐데요. 이미지의 용량을 줄이면 한글 문서의 용량도 줄어들 것입니다.




그림을 선택하고 왼쪽 위에 있는 줄이기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나타나는 목록에서 용량 줄이기 설정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은 설정 창이 나타나는데요. 아래에 선택사항이 모두 체크해제가 되어있을 것입니다. 삽입한 그림 크기에 맞춰 줄이기와 설정한 해상도로 변경하기 옵션에 체크를 하고 해상도는 100으로 조정합니다. 


그리고 확인을 누릅니다.


이제 파일을 저장하고 파일 용량을 확인해봅시다.




보시는 것처럼 용량이 122KB 밖에 되지 않습니다.(1/39배) 사진의 해상도는 조금 떨어졌지만, 용량은 크게 낮출 수 있게 되었습니다.


지금까지 한글 파일 용량 줄이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