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grammer/컴퓨터 정보

컴퓨터 그래픽카드 보는법 2분 해결

컴퓨터 그래픽카드 보는법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이번 글에서는 컴퓨터 그래픽 카드 보는 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간단히 웹서핑을 하기위한 용도로는 CPU에 내장된 그래픽 카드로도 무리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게임을 하거나 이미지, 영상과 관련된 작업 등을 하기 위해서는 그래픽 카드가 필수인데요.


만약 CPU나 RAM의 성능에 문제가 없는데, 게임을 하거나 어떤 작업을 할 때 컴퓨터가 버벅거린다면 컴퓨터 그래픽 카드를 확인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여러가지 방법으로 컴퓨터 또는 노트북 그래픽 카드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장치관리자를 이용하여 그래픽카드 보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제어판으로 이동합니다. 윈도우 10의 경우 윈도우키+S를 눌러 제어판이라고 검색하시면 되고, 윈도우 7의 경우에는 컴퓨터 왼쪽아래에 시작버튼을 누르면 제어판 항목이 있습니다.


.



제어판에서 시스템 및 보안을 누릅니다.




시스템 및 보안을 누르면 나타나는 항목들 중, 시스템을 선택합니다.




시스템을 선택하면 위와 같은 화면을 만나는데요. 왼쪽에 메뉴들 중에 장치 관리자를 클릭합니다.




장치 관리자에서 디스플레이 어댑터를 찾아서, 화살표를 눌러 메뉴를 엽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그래픽 카드가 나타납니다. 저는 NVIDIA GeForce GTX 750 Ti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컴퓨터 그래픽 카드 보는 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노트북도 마찬가지 방법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또한 윈도우 10을 사용하신다면 더 빠르게 장치관리자에 접근할 수 있는데요.




윈도우키+S를 누르면 위와 같이 검색창이 나타납니다.




장치관리자를 검색하시면 바로 장치 관리자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위와 같은 방법으로 확인하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컴퓨터 그래픽카드 보는 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