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grammer/컴퓨터 정보

D3DX9_37.DLL, D3DX9_41.DLL 등 d3dx9로 시작하는 오류 해결하기

D3DX9_37.DLL, D3DX9_41.DLL 등 d3dx9로 시작하는 오류 해결하기


안녕하세요. 이번 글에서는 D3DX9_37.DLL, D3DX9_41.DLL 오류 등 d3dx9로 시작하는 오류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어떤 프로그램을 실행하려고 할 때 d3dx9_37.dll과 같이 d3dx9로 시작하는 오류가 뜨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런 오류의 원인은 말 그대로 해당 파일이 없기 때문에 나타납니다. 따라서 해당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적절한 위치에 넣으면 해결됩니다.


하지만 해당 파일을 다운로드 받는다고 해도 다른 파일이 없다는 오류가 발생할 가능성이 큰데요. 


.



왜냐하면 d3dx9로 시작하는 오류가 directX를 설치하지 않아서 생기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directX를 설치하면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먼저 네이버에 directX를 검색하여 위의 빨간 박스 쳐져있는 소프트웨어를 누릅니다.




그러면 directX End-User Runtimes Web이라는 소프트웨어가 나오는데요. 이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실행하면 위와 같은 화면을 만나게 됩니다. 동의함을 선택하고 다음을 누릅니다.




bing 바는 필요하지 않다면 체크해제 합니다. 다음을 누릅니다.


이 뒤의 과정은 다음, 설치 등을 계속 누르시면 설치를 시작하게 됩니다.


설치가 완료된 후 오류가 났던 프로그램을 다시 실행해보세요. 그리고 d3dx9_37.dll, d3dx9_41.dll 등과 같은 오류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D3DX9_37.DLL, D3DX9_41.DLL 등 d3dx9로 시작하는 오류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