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grammer/컴퓨터 정보

인터넷 익스플로러 시크릿모드 사용 방법 알아보자.

인터넷 익스플로러 시크릿모드 사용 방법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이번 글에서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시크릿모드 사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시크릿 모드는 InPrivate 이라는 명칭으로 사용되는데요.(시크릿 모드는 크롬 브라우저에서 사용) 익스플로러에서의 시크릿 모드가 InPrivate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InPrivate를 사용하면 시크릿 모드와 같이 사용자가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이용하면서 남게되는 데이터를 저장하지 않습니다. 데이터에는 쿠키, 임시 인터넷 파일, 열어본 페이지 목록 및 기타 데이터가 포함됩니다. 또한 기본적으로 도구 모음 및 확장 프로그램은 사용 안 함으로 설정된다고 합니다.


이런 기능은 학교의 도서관이나 PC방 등 공공장소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면 지금부터 인터넷 익스플로러 시크릿모드(InPrivate) 사용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인터넷 익스플로러 창을 띄웁니다. 그리고 오른쪽 위를 보시면 톱니바퀴 아이콘이 보이는데요. 클릭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옵션 목록들이 나타납니다. 안전을 선택하고, InPrivate 브라우징을 클릭합니다.




위와 같이 새로운 창이 나타납니다. 이 새로운 브라우저 창을 이용하여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기존의 창과 다른 점은 주소 옆에 InPrivate라는 글씨가 있다는 점입니다. 


이 창에서 사용자가 이용한 여러가지 데이터들은 남지 않습니다. 


**단축키 'Ctrl + Shift + P'를 눌러 InPrivate 창을 바로 띄울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인터넷 익스플로러 시크릿모드 사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