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grammer/네트워크,통신

인터넷 속도 테스트 회원가입 없이 간편

인터넷 속도 테스트




안녕하세요. 오늘은 인터넷 속도 테스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인터넷의 속도를 테스트하기 위해서는 먼저 아래의 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http://www.speedtest.net/

.



그러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enter image description here


정말 직관적이고 단순하죠? 가운데 있는 BEGIN TEST를 누르면 인터넷 속도 체크가 시작됩니다. 처음에는 다운로드 속도를 측정합니다.


enter image description here


인터넷 속도 측정은 다운로드 속도 측정과 업로드 속도 측정으로 나뉘어져 진행됩니다. 먼저 위의 사진처럼 다운로드 속도 측정이 진행됩니다. 너무 오래걸린다고 생각되시면 새로고침하고 다시 진행해보세요!


enter image description here


인터넷 속도 측정이 모두 끝났습니다. 다운로드 속도는 82.43Mbps, 업로드 속도는 95.14Mbps로 측정되었는데요.


저는 노트북을 쓰는데 방금은 유선으로 연결되어있을 때 였고, 와이파이의 인터넷 속도가 궁금해졌습니다. 그래서 와이파이로 연결되었을 때 인터넷 속도 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


enter image description here


측정 결과, 다운로드 속도는 30.66Mbps, 업로드 속도는 24.24Mbps로 나왔습니다. 유선에 비해 무선이 꽤 느린 속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아마도 제 노트북이 공유기와 거리가 조금 있어서 신호가 덜 잡히는 것과 공유기 2개를 거쳐서 오는 것이 어느정도 영향이 있는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인터넷 속도 테스트를 해보았는데요. 여러분들도 간단하게 인터넷 속도를 측정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