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grammer/네트워크,통신

iptime 초기 비밀번호와 비밀번호 변경하기

iptime 초기 비밀번호, 비밀번호 변경하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iptime 공유기의 초기 비밀번호와 비밀번호 변경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먼저 웹 브라우저 주소창에 iptime 공유기의 주소인 192.168.0.1을 입력합니다. 만약에 설정창이 뜨지 않거나 페이지를 찾을 수 없다고 나오면 공유기의 연결상태를 확인해주세요. 아니면 공유기의 내부ip가 변경된 것일 수도 있으니 가족분에게 여쭤보시기 바랍니다.


enter image description here


정상적으로 공유기에 접속하게 되면 위와 같은 로그인 화면을 만나게 됩니다. 초기 아이디는 admin, 비밀번호도 admin입니다. 아래 이미지와 같은 숫자를 입력하고 로그인합니다.


enter image description here


iptime 공유기로 로그인이 되면 위와 같은 창이 나타나는데요. 관리도구를 누릅니다.


enter image description here


왼쪽의 목록에서 무선 설정/보안을 누릅니다. 구형 모델의 경우 무선 설정/보안만 있을 수 있고, 최근에 나온 것은 위의 사진처럼 2.4GHz, 5GHz로 나눠져서 무선 설정/보안 탭이 있습니다. 둘다 비밀번호를 설정해야 우리집 사람들만 와이파이를 이용할 수 있겠죠? 무선 설정/보안을 누르면 나타는 항목들에서 네트워크 이름을 원하는 것으로 바꿔줍니다. 그리고 마지막 행에 있는 네트워크 암호도 사용하고 싶은 비밀번호로 바꿔줍니다. 이렇게 하면 iptime 설정창에 접속할 때 바뀐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와이파이에 접속하실 때 지금 입력한 비밀번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enter image description here


5GHz도 있는 경우에는 이름을 다르게 해서 네트워크이름과 비밀번호를 변경해줍니다.


그리고 오른쪽 위에 있는 저장버튼을 눌러줍니다.


enter image description here


스마트폰으로 와이파이를 찾아보시면 위에서 설정했던 네트워크 이름들이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 연결할 때만 비밀번호 입력하라고 나오고 그 뒤부터 연결할 때는 비밀번호를 입력할 필요없이 자동으로 연결됩니다.


지금까지 iptime 공유기의 초기비밀번호와 비밀번호를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