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grammer/컴퓨터 정보

크롬 북마크 내보내기, 가져오기 방법 알아보자

크롬 북마크 내보내기, 가져오기 방법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이번 글에서는 크롬 북마크 내보내기, 가져오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웹 브라우저로 인터넷 익스플로러, 크롬, 엣지 등 여러가지가 있지만 웹 서핑할 때 빠른 속도 때문에 크롬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크롬에서는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즐겨찾기와 같은 기능으로 북마크가 있습니다. 


.



북마크는 자주 방문하는 사이트를 사용자가 직접 지정하여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인데요. 하지만 다른 컴퓨터를 이용할 때나, 구글 계정을 다른 계정으로 이용할 때는 기존에 사용하던 북마크를 다시 가져올 필요가 있습니다.


북마크를 가져오려면 먼저 기존에 사용하던 북마크를 내보내기 해야겠죠.




크롬에서 오른쪽 위에 줄 세개 있는 아이콘을 누릅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메뉴가 나타나는데요. 북마크 -> 북마크 관리자로 이동합니다. 




그러면 새로운 탭이 열리면서 북마크 관리자라는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보시는 것처럼 저는 북마크바라는 폴더에 NAVER가 북마크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왼쪽 폴더 항목에서 폴더를 추가하거나 제거하고, 이름을 바꿔서 북마크들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에서 위와 같이 정리를 누르면 메뉴가 나타납니다. HTML 파일로 북마크 내보내기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파일 저장을 위한 창이 나타나게 되며, 위와 같이 북마크를 HTML 파일로 저장할 수 있게 됩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북마크의 정보가 들어있는 HTML 파일을 가져오기하시면 북마크를 가져올 수 있게 됩니다.




마찬가지로 북마크 관리자에서 정리를 누르고 이번에는 HTML 파일에서 북마크 가져오기를 누릅니다.




그리고 HTML 파일을 선택하고 열기를 누르시면 북마크 정보를 가져오게 됩니다. 


지금까지 크롬 북마크 내보내기, 가져오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