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인민원발급기 위치 및 운영시간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이번 글에서는 무인민원발급기 위치 및 운영시간을 알아보겠습니다.


요즘은 인터넷으로 민원24에 접속해서 여러가지 민원을 처리할 수 있고 필요한 서류를 인쇄할 수 있는데요. 그런데 밖에서 갑자기 필요한 서류가 있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



가까운 관공서에 찾아갈 수도 있지만, 민원을 처리해주기 위해 만들어진 무인민원발급기를 사용하는 것이 더 좋은 방법일 수 있습니다. 빠르고 간편하게 해결할 수 있죠.


그러면 지금부터 무인민원발급기 위치 및 운영시간을 알아보겠습니다.


enter image description here


먼저 민원24를 검색해서 정부민원포털 민원24를 클릭하여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enter image description here


그러면 첫 페이지로 위와 같은 화면을 만나게 됩니다. 메뉴 탭에서 이용 안내를 클릭합니다.


enter image description here


그러면 새로운 창이 뜨면서 이용안내 페이지로 넘어가는데요. 위의 메뉴 탭들 중에 오른쪽 끝에 있는 고객지원센터를 클릭합니다. 이제 무인민원발급기에 대한 정보를 얻을 때까지 거의 다 왔습니다.


enter image description here


고객지원센터를 누르면 나타나는 왼쪽 항목들에서 무인민원발급안내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오른쪽을 보시면 여러 민원서류 발급에 관한 정보를 담고 있는 표가 있고, 오른쪽 위에 설치장소 안내라는 항목이 보이실 겁니다. 그 버튼을 클릭하시면 엑셀 파일이 다운로드 받아집니다. 실행합니다.


enter image description here


그러면 무인민원발급기의 위치와 시간에 대한 엄청나게 많은 정보가 있습니다. 각 무인민원발급기마다 정확한 위치와 운영시간이 나타나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nter image description here


ctrl+F키를 눌러서 검색창을 띄우신 후에, 위와 같이 구나 동으로 검색하시면 근처에 있는 무인민원발급기를 금방 찾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지금까지 무인민원발급기 위치 및 운영시간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1. 에빙구 2018.03.13 22:00 신고

    정말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