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grammer/일상

샤오미 보조배터리 정품 확인 방법 알아보자

샤오미 보조배터리 정품 확인 방법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이번 글에서는 샤오미 보조배터리 정품 확인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조만간 이리저리 이동시간이 많아질 일이 있어서 샤오미 보조배터리를 하나 구입했는데요. 제가 구매한 제품은 샤오미 보조배터리 10000mAh입니다. 이게 가짜가 은근히 많이 존재한다고 해서 구입한 김에 정품확인을 해보았습니다. 만약에 가짜라면 성능이나 내구성 등이 정품보다 많이 떨어지겠죠?




제가 구입한 샤오미 10000mAh 보조배터리의 박스는 위와 같이 생겼습니다. 안에는 메뉴얼과 핸드폰과 연결할 수 있는 케이블, 그리고 보조배터리가 들어있었는데요. 정품확인을 하기 위해서 박스의 측면을 확인해야 합니다.



측면에 보시면 위와 같이 스티커가 붙어 있습니다. 그 부분에 은박이 입혀져있고 복권 긁듯이 동전으로 긁으시면 정품 확인할 때 사용할 수 있는 번호 20자리가 나타나는데요. 위 사진에서 빨간 박스쳐져있는 부분입니다. 저는 이미 긁어서 번호가 나타나있는 상태이며, 모자이크 처리했습니다.


.



http://www.mi.com/verify/#secur_en


이제 샤오미 보조배터리 정품 확인을 위해 위의 링크를 클릭해서 정품 확인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위와 같은 화면을 만나게 될텐데요. 아까 동전으로 긁어서 20자리의 번호를 얻으셨을 것입니다. 오른쪽 예제와 같이 5자리씩 4줄로 나타나 있습니다. 그 번호를 그대로 입력하시면 됩니다. 위의 예시같은 경우에는 12345234563456745678 이런 식으로 입력하시면 됩니다. 


한 칸아래에 Verification code 부분에는 그냥 옆에 있는 숫자를 똑같이 쓰시면 됩니다.(위의 경우에는 4567)


20자리와 아래의 4자리를 채우시면 Verify 버튼이 활성화되는데요.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처음 시도했을 때, This security code has been queried 1 times 이라고 나타나야 정상입니다. 만약 query가 여러 번 되어있다면 정품인지 의심해봐야겠죠? 


지금까지 샤오미 보조배터리 정품 확인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