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grammer/컴퓨터 정보

mfc71.dll이 없다는 오류 해결방법

mfc71.dll이 없다는 오류 해결방법




안녕하세요. 이번 글에서는 mfc71.dll가 없다고 나올 때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보통 mfc71.dll 오류의 경우 한글 파일을 실행할 때 나타납니다. 왜냐하면 한글을 실행할 때 호출되어 돌아가기 때문인데요.


enter image description here


오류 메세지를 보면 알 수 있듯이 한글을 실행하려고 하는데, mfc71.dll가 없어서 생기는 오류입니다.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악성코드로 인해 파일이 삭제되거나 단순히 파일을 정리하거나 다른 프로그램을 삭제하면서 삭제되기도 합니다.


해결 방법은 mfc71.dll를 시스템 폴더에 다시 넣어주면 되는데요. 지금부터 mfc71.dll 오류 해결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enter image description here


윈도우 운영체제 비트수에 따라 mfc71.dll를 넣어야하는 시스템 폴더 위치가 다릅니다. 32비트 운영체제인 경우 C드라이브 -> Windows폴더 -> System32에 mfc71.dll를 옮겨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64비트의 경우 C드라이브 -> Windows폴더 -> SysWOW64에 mfc71.dll을 옮겨주시면 됩니다.


운영체제의 비트수를 모르겠다면 시스템 정보에 가셔서 확인하셔도 되고 아니면 그냥 C드라이브 -> Windows폴더로 이동하셔서 보시면 32비트인 경우 System32폴더만 있고 64비트인 경우 System32폴더와 SysWOW64폴더가 두 개 전부 있습니다.


mfc71.dll



위의 버튼을 클릭해서 mfc71.dll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받으신 mfc71.dll를 위의 설명에 따라 시스템 폴더로 옮기신 후, 오류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해보세요.


지금까지 mfc71.dll 오류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