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grammer/컴퓨터 정보

인터넷 익스플로러 버전 확인 방법 알아보기

인터넷 익스플로러 버전 확인 방법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이번 글에서는 익스플로러 버전 확인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구글 크롬을 많이 사용하시기도 하지만 몇몇 웹페이지를 사용하는데 있어서 제한이 있기 때문에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버릴 수 없는데요.

.



익스플로러 신 버전이 나올 때마다 호환성 문제때문에 바로 업데이트하지 않고 그냥 냅두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구버전은 지원을 종료하고 있는 상황이고 보안 문제도 있기 때문에 불편하시더라도 이제 신버전으로 업데이트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지금 익스플로러의 최신 버전인 인터넷 익스플로러 11은 호환성 관련 문제가 대부분 해결 되었습니다. 웹 서핑하시는데에 문제가 별로 없을 것입니다.


그러면 이제 인터넷 익스플로러 버전 확인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enter image description here


인터넷 익스플로러 버전 확인 방법은 정말 간단한데요. 익스플로러를 실행시키고 창의 오른쪽 위를 보시면 톱니바퀴 모양이 있습니다. 그걸 클릭합니다. 또는 단축키를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Alt+X를 누르시면 도구 목록이 나타나게 됩니다.


enter image description here


위와 같이 목록이 나타나면 맨 아래에 Internet Explorer 정보를 클릭합니다.


enter image description here


그러면 위와 같이 버전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자동으로 새 버전 설치에 체크하시면 새로 나오는 버전 또는 업데이트 등을 자동으로 할 수 있게 됩니다.


지금까지 인터넷 익스플로러 버전 확인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