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grammer/컴퓨터 정보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시작페이지 변경 방법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시작페이지 변경 방법




안녕하세요.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시작페이지 변경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윈도우10을 처음 설치하면 기본 웹 브라우저가 마이크로소프트 엣지로 되어있습니다. 저는 처음에 신기해서 사용해보다가 이런저런 제한이 있고 마음처럼 움직여주지 않아서 평소에 사용하던 크롬을 사용하는데요. 우연히 마이크로소프트 엣지를 사용하게 되었는데 문득 시작페이지를 바꾸고 싶어져서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enter image description here


마이크로소프트 엣지를 처음 시작하면 나타나는 화면입니다. 상단에 웹주소를 입력할 수 있는 공간이 있고, 그 밑으로 MSN 뉴스와 정보들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우측 위에 아이콘 중에 점 3개가 찍혀있는 아이콘을 누릅니다.


enter image description here


그러면 위와 같이 목록이 나타납니다. 맨 밑의 설정을 누릅니다.


enter image description here


설정을 누르면 나타나는 화면입니다. 다른 프로그램으로 열기 항목에서 특정 페이지를 선택하고 MSN으로 되어있는 아래화살표를 누릅니다.


enter image description here


사용자 지정을 선택합니다.


enter image description here


aboutLstart로 되어있는 부분의 오른쪽 X표시를 눌러 지웁니다. 이 항목은 첫페이지에 이제 어디로 갈까요?하면서 웹 주소를 검색할 수 있는 창이 나타나는 항목입니다.


enter image description here


웹 주소 입력으로 나와있는 부분에 시작페이지로 지정하고 싶은 웹 주소를 입력합니다. 그리고 오른쪽의 +를 누릅니다.


enter image description here


이제 마이크로소프트 엣지를 다시 실행시킵니다. 제가 지정했던 웹 페이지인 구글이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시작페이지 변경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