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grammer/컴퓨터 정보

msvcp71.dll 오류 메세지 해결 방법

msvcp71.dll 오류 메세지 해결 방법




안녕하세요. 이번 글에서는 msvcp71.dll 오류 메세지가 나타났을 때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아래와 같은 오류가 나타나는데요. 오류 메세지에 나와 있는 것처럼 msvcp71.dll이 프로그램을 실행하기 위해서 필요한데 없기 때문에 나타납니다.

enter image description here
보통 문서 편집 프로그램이나 디자인 툴 같은 프로그램을 실행할 때 나타나는데요. 검증되지 않은 외부 프로그램을 설치하거나 실행할 때 바이러스나 악성코드에 의해 msvcp71.dll 뿐만 아니라 다른 파일들도 삭제되거나 손상될 수 있습니다.


해결 방법은 msvcp71.dll를 다운로드 받아 시스템 폴더에 넣어주면 됩니다.


msvcp71.dll



위의 버튼을 클릭하면 msvcp71.dll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이제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시스템 폴더에 넣어주는 일만 남았는데요. 사용자의 컴퓨터 운영체제 비트에 따라 해당 파일을 넣어야 하는 시스템 폴더가 다릅니다.


먼저 C드라이브로 이동해 Windows 폴더를 더블 클릭하여 이동합니다.


운영체제가 32비트인 경우 System32 폴더로 다운 받은 msvcp71.dll 파일을 복사합니다.


운영체제가 64비트인 경우 SysWOW64 폴더로 다운 받은 msvcp71.dll 파일을 복사합니다.


복사가 끝나면 실행되지 않았던 프로그램을 다시 실행시켜서 해결되었는지 확인해보세요.


지금까지 msvcp71.dll 오류 메세지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