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grammer/네트워크,통신

iptime 공유기 초기화 3분 해결 방법

iptime 공유기 초기화 3분 해결 방법




안녕하세요. 이번 글에서는 iptime 공유기 초기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iptime의 비밀번호를 잃어버렸거나 설정을 잘못해서 어떤 부분에 문제가 생겼거나 기기 스스로 문제가 생겼을 수도 있는데요. 전자기기에 무슨 일이 발생했을 때는 초기 설정으로 복원을 해보는 것이 가장 좋은 해결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공유기 같은 기기는 더욱 그렇습니다.


iptime 공유기 초기화 방법에는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첫 번째는 공유기 기기 자체에서 이리저리 살펴보면 작고 동그란 구멍이 있습니다. 또는 까만 스위치가 있습니다. 그 부분을 손 또는 샤프같은 가늘고 긴 도구를 이용해서 눌러주면 스위치가 딸깍하고 눌립니다. 몇 초간 누르고 있다가 때면 공유기 전원이 꺼졌다가 초기 설정으로 복원하는 과정을 진행하는데요. 이러한 방법으로 iptime 공유기 리셋을 할 수 있습니다.

2.



두 번째 iptime 리셋 방법은 공유기의 관리도구에 접속하는 것입니다.


이 방법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공유기의 내부ip주소를 알아야겠죠. iptime의 경우 기본 설정된 내부ip주소가 192.168.0.1입니다. 주소창에 192.168.0.1을 입력하면 공유기에 접속되면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아이디와 비밀번호와 자동완성방지 코드를 입력하고 로그인을 합니다. (iptime 초기 아이디와 비밀번호는 둘다 admin입니다.)


enter image description here


로그인을 하면 위와 같은 화면을 만나게됩니다. 관리도구를 누릅니다.


enter image description here


왼쪽 목록에서 고급설정->시스템 관리->설정 백업/복구를 누릅니다. 오른쪽에 나타난 기능들 중 초기 설정 복원 버튼을 누릅니다. 이 기능을 통해 첫 번째 방법처럼 iptime 기기 외부에서 수동으로 누르지 않고 iptime 공유기 초기화가 가능합니다.


enter image description here


확인을 누르면 공유기가 재시작되면서 공유기의 설정이 모두 초기화 즉, 리셋됩니다.


지금까지 iptime 공유기 초기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