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쓰고 유용한 크롬 단축키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크롬 단축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불과 몇 년 전만 해도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압도적으로 많이 사용했는데, 이제 많은 사람들이 크롬을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저도 언제부터인지는 모르겠지만 속도가 눈에 띄게 달라지는 크롬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



그 중에서도 제가 자주 쓰는 크롬 단축키를 몇 가지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제가 가장 많이 쓰는 단축키는 무엇일까요?

1. Ctrl+Shift+T



제가 가장 많이 쓰는 단축키는 Ctrl+Shift+T 입니다. 이 단축키의 기능은 방금 전에 껐던 탭을 다시 불러오는 기능인데요. 저는 컴퓨터를 자주 사용하다보니 웹 브라우저를 조금만 사용하다보면 위의 탭창이 가득가득 차게 됩니다. 이런 저런 탭으로 옮겨가다보면 실수로 탭을 꺼버리는 일이 발생합니다. 이 단축키를 모를 때는 언제 켰는지도 모르는 필요한 탭을 꺼버려서 난감했었는데요. 이 단축키를 알고난 뒤부터 가장 많이 사용하는 단축키가 되었습니다.

2. Ctrl+W



두 번째 기능은 Ctrl+W 입니다. 이 키는 지금 보고 있는 탭을 끄는 기능을 합니다. 지금 이 글을 보고 계시다면 한 번 실습을 해보세요! Ctrl+W로 이 탭을 끄고, 1번 단축키인 Ctrl+Shift+T 로 다시 불러오는 것입니다. ㅎㅎ

3. Ctrl+1, Ctrl+2, … , Ctrl+9



이 단축키는 탭을 이동하는 단축키입니다. Ctrl+1은 첫번째 탭, Ctrl+2는 두번째 탭, 이런식으로 옮겨지는데요.탭의 수가 9개 보다 많을 경우 Ctrl+9를 눌렀을 때는 마지막 탭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4. Ctrl+(+), Ctrl+(-)



이 기능은 저번 글에 안내한 적이 있는데요. Ctrl+마우스 휠을 움직이는 것과 같은 기능입니다. 크롬뿐만 아니라 인터넷 익스플로러도 적용됩니다. 웹 브라우저 상의 글씨나 이미지의 전체적인 크기를 확대하거나 축소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Ctrl+0을 누르면 기본 배율로 돌아갑니다.

5. Ctrl+T



1번에서의 Ctrl+Shift+T와 비슷하죠? 이건 새로운 탭을 여는 단축키입니다.

6. Ctrl+N



이건 새로운 창을 여는 단축키입니다.

7. Ctrl+Shift+N



이건 Ctrl+N과 비슷하죠? 새로운 시크릿 창을 띄우는 단축키입니다. 크롬 시크릿 창이란, 자신이 웹 서핑을 하면서 남긴 방문 기록, 쿠키 등과 같은 개인 정보가 될 수 있는 것들이 창을 닫으면 모두 사라지고 저장되지 않는 창을 말합니다. 즉, 공공으로 사용하는 컴퓨터에서 쓰기에 적합한 기능이죠.




지금까지 크롬 웹 브라우저의 제 입장에서 자주 쓰고 유용한 단축키들을 알아보았습니다. 자기가 필요해서 자주 쓰는 기능은 저절로 외워지는 법인데요. 불편하거나 하지 않는다면 굳이 외워서 사용할 필요는 없을 것같고 필요한 기능들만 사용하시면 됩니다.
https://support.google.com/chromebook/answer/183101?hl=ko
위의 웹 사이트는 크롬 단축키에 대한 안내를 하고 있는 도움말 페이지입니다. 수많은 단축키가 있으니 혹시나 필요한 단축키가 있다면 한번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