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grammer/컴퓨터 정보

컴퓨터 화면이 작아졌어요 해결 방법

컴퓨터 화면이 작아졌어요 해결 방법




안녕하세요. 이번 글에서는 컴퓨터 또는 인터넷 웹 브라우저 화면이 작아졌을 경우에 해결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화면이 작아졌어요” 꼭 해결하고 가시기 바랍니다!


증상은 두 가지로 나눠볼 수 있습니다. 첫 번째는 인터넷 화면의 글씨와 이미지가 작아졌을 때, 두 번째는 인터넷 뿐만 아니라 컴퓨터 화면에 아이콘이나 텍스트 같은 항목이 전체적으로 작아졌을 때로 나눠볼 수 있습니다.


.


1.



첫 번째로 인터넷 화면이 작아졌을 때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웹 브라우저로 인터넷 익스플로러나 크롬을 사용하실텐데요. 둘 다 적용되는 방법입니다.


바로 Ctrl키를 누른 상태에서 마우스의 휠을 움직이는 것입니다. 위아래로 움직일 때마다 커지거나 작아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지금 당장 확인해보세요!


437


처음의 화면이고요.


438


마우스 휠을 최대로 올렸을 때의 화면입니다. 극단적인 경우이고 본인에게 맞게 설정하시면 됩니다.


439


마우스 휠을 반대로 하면 작아집니다.


손쉽게 크기를 조절할 수 있겠죠? ㅎㅎ

2.



두 번째는 컴퓨터 화면의 해상도가 바뀐 경우입니다. 이러한 경우는 무슨 이유에서든지 충분히 일어날 수 있습니다. 원래대로 되돌리기도 쉽습니다!


440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 클릭하고 디스플레이 설정에 들어갑니다. 저랑 글씨가 달라도 비슷해보이는 옵션에 들어가시면 됩니다.


441


그러면 이러한 창이 뜨는데요. 윈도우10 같은 경우는 퍼센트로 나오네요. 예전에는 픽셀 단위로 나왔던 거로 기억나는데요. 또한 모니터가 어떤 모니터냐에 따라 충분히 바뀔 수 있는 부분입니다.


빨간 네모친 부분을 변경하면 되는데요. 만약 픽셀로 나오는 경우는 예를 들어, 1920*1080라고 되어있는데 화면이 작은 것 같은 느낌이라면 숫자를 작은 것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저처럼 퍼센트로 나오는 경우는 퍼센트를 높이면 화면이 커지고, 숫자를 낮추면 화면이 작아집니다. 저는 듀얼모니터를 사용하는데 1번 모니터와 2번 모니터를 선택해서 각각의 해상도를 조절해줄 수도 있습니다.


443


여기서 퍼센트를 올리면


442


이렇게 바뀝니다.


지금까지 컴퓨터 화면이 작아졌을 때의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모두 해결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