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grammer/개발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설치 방법 알아보자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설치 방법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이번 글에서는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설치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제가 저번 겨울방학에 GCM(Google Cloud Messaging)을 이용해서 푸쉬메세지를 보내는 방법에 대한 글을 쓰고 있었는데요. 마무리 짓지 못하고 벌써 여름이 되었습니다. 이번 글을 작성하고 새로운 마음으로 새롭게 조만간 작성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FCM(Firebase Cloud Messaging)이 새롭게 나왔던데 그 것도 사용해볼 생각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설치하는 과정을 글로 올리겠습니다.


http://developer.android.com/sdk/index.html


위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android studio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은 화면을 만나게 되는데요.




Download Android Studio 버튼을 누릅니다.




위의 체크박스에 체크하시면 download 버튼이 활성화됩니다. 체크하고,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다운로드 받은 설치파일을 실행합니다.




next 버튼을 누릅니다.




Android Studio 외에 Android SDK, Android Virtual Device가 있습니다. 둘다 설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거의 무조건 사용할 일이 생깁니다. 


.



그 뒤에는 라이센스에 대한 내용이 나오는데 동의합니다. 그리고 경로 설정이 나옵니다. 특별히 변경할 이유가 없다면 기본 값으로 하고 Next를 누릅니다.


그리고 시작메뉴에 어떤 이름의 폴더로 넣을지를 정합니다. 기본값으로 하고, Install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설치가 시작됩니다.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Finish를 누릅니다.




전에 사용했던 세팅을 적용할 수 있다는 건데 전에 설치한 적이 없으므로 I do not ~ 을 선택하고 OK를 누릅니다.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설치가 거의 끝났습니다. 시작하고 있습니다.




환영한다고 합니다. Next 버튼을 누릅니다. 




Standard를 선택하고 Next를 누릅니다.




Standard Setting에 따른 설치가 이루어집니다. 몇몇 SDK들이 설치된다고 나와있습니다. Finish 버튼을 누릅니다.




여러가지 SDK와 툴에 대해 다운로드와 설치가 반복적으로 이루어집니다. 몇 분간 기다립니다.




마지막에 window 명령 프롬프트 사용 권한을 요구하면서 위와 같이 HAXM 설치가 진행되는데요. 이 것은 에뮬레이터를 실행할 때 꼭 필요합니다. 사실 없어도 에뮬레이터를 실행할 수는 있지만 속도가 매우매우 느립니다. 따라서 필수로 설치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설치부터 셋업까지 완료되었습니다. Finish 버튼을 누릅니다.




설치가 모두 완료되었습니다. Start a new Android Studio project를 클릭하여 새로운 프로젝트를 만들어봅시다. 


지금까지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설치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