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grammer/컴퓨터 정보

엑셀 하이퍼링크 제거 방법 알아보자

엑셀 하이퍼링크 제거 방법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이번 글에서는 엑셀 하이퍼링크 제거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엑셀에서 어떤 웹 사이트 주소를 입력하면 기본 설정이 자동으로 하이퍼링크가 걸리도록 되어있습니다. 그런데 이런 링크를 원하지 않는 경우도 있고, 또는 기존에 하이퍼링크를 설정해놨는데 없애고 싶을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엑셀 하이퍼링크는 간단하게 옵션 설정 변경으로 해결할 수 있는데요. 지금부터 차근차근 알아보겠습니다.





하이퍼링크가 위와 같이 걸려있는데요.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나타난 항목들 중에 하이퍼링크 제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하이퍼링크가 제거됩니다. 


.




이런 하이퍼링크를 설정을 통해서 아예 걸리지 않게 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파일->옵션을 통해 아래의 옵션창을 띄웁니다.





엑셀 버전마다 다를 수 있지만 보통 파일->옵션 또는 파일->Excel 옵션와 같은 경로를 통해 옵션창을 띄울 수 있습니다.


옵션 창을 띄웠다면 왼쪽에 메뉴 항목들 중에 언어 교정을 선택하시고 오른쪽에 자동 고침 옵션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자동고침 창이 나타납니다. 입력할 때 자동 서식 탭을 선택합니다. 위와 같이 인터넷과 네트워크 경로를 하이퍼링크로 설정 항목에 체크 해제를 하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엑셀 하이퍼링크 제거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