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grammer/컴퓨터 정보

D3DCompiler_43.dll 오류 3분 해결 방법

D3DCompiler_43.dll 오류 3분 해결 방법



안녕하세요. 이번 글에서는 D3DCompiler_43.dll 오류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D3DCompiler_43.dll 오류는 보통 패키지 게임을 설치하고 실행하려고 할 때 나타나는 오류입니다. 갑자기 이런 오류가 뜨면 정말 난감하죠. 다행히 정말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enter image description here


오류의 원인은 위의 오류메세지에 나타난 것처럼 D3DCompiler_43.dll이 없거나 손상되었기 때문입니다. 해결 방법은 올바른 위치에 멀쩡한 D3DCompiler_43.dll를 넣어주면 해결되는데요.


D3DCompiler_43.dll를 넣어주어야 하는 위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 C드라이브 -> Windows -> System32 (32비트 운영체제의 경우)
  • C드라이브 -> Windows -> SysWOW64 (64비트 운영체제의 경우)



운영체제가 몇비트인지 모르신다면 다음 글을 확인하시면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운영체제 비트수 확인하기

이제 아래 버튼을 클릭하여 D3DCompiler_43.dll를 다운로드 받습니다. 오류가 없는 멀쩡한 파일인데 불안하시면 다른 곳에서 다운로드 받으셔도 됩니다.


D3DCompiler_43.dll




다운로드 받으신 파일을 위에서 말씀드린 폴더에 복사 붙여넣기하시면 됩니다.


붙여넣기하셨다면 원래 실행하려고 했던 파일을 실행하셔서 오류가 나는지 확인해보세요!


지금까지 D3DCompiler_43.dll 오류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