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grammer/컴퓨터 정보

msvcr120.dll, msvcr100.dll 오류 해결하기

msvcr120.dll, msvcr100.dll 오류 해결하기




안녕하세요. 이번 글에서는 msvcr120.dll, msvcr100.dll 오류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msvcr120.dll과 msvcr100.dll은 꽤 많은 사람들이 겪고 있는 오류인데요. 어떤 프로그램을 실행하려고 할 때, 이런 오류가 나타난다면 그 프로그램은 개발 과정에서 비주얼 스튜디오를 사용한 것입니다. 왜냐하면 비주얼 스튜디오를 기본적으로 구성하는 시스템 파일이기 때문입니다.


enter image description here


msvcr120.dll, msvcr100.dll가 필요한데 없다면 위와 같은 오류메세지를 만나게 됩니다. 오류 메세지가 말하는 것처럼 msvcr120.dll 또는 msvcr100.dll이 없어서 프로그램을 실행시킬 수 없으니 프로그램을 다시 설치하는 방법도 할 수 있겠지만, 조금 불편한 과정입니다.


그래서 조금 빨리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몇가지 있습니다.


https://www.microsoft.com/ko-KR/download/details.aspx?id=40784


첫 번째는 위의 웹사이트에 들어가서 Visual C++ 재배포 가능 패키지를 다운로드 받는 것입니다.


enter image description here


위와 같은 화면을 만나게 되면 다운로드를 누릅니다. Visual C++ 재배포 가능 패키지에 대한 안내을 읽어보시면 C++ 응용 프로그램을 실행하는 데 필요한 런타임 구성 요소를 설치한다고 되어있습니다. 즉, msvcr120.dll, msvcr100.dll 등을 설치한다는 것입니다.


enter image description here


자신의 운영체제가 32비트인 경우, vredist_x86.exe를 다운로드 받고, 64비트인 경우 vredist_x64.exe와 vredist_x86.exe를 둘다 다운로드 받아 설치합니다.


설치를 끝내고 프로그램을 다시 실행해보시기 바랍니다.




두 번째 방법은 msvcr120.dll, msvcr100.dll를 다운로드 받아 직접 시스템 폴더에 넣는 방법입니다.


msvcr100.dll


msvcr120.dll



위의 버튼을 눌러 필요한 파일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C드라이브에 Windows 폴더로 이동합니다. 자신의 운영체제가 32비트인 경우 System32 폴더, 64비트인 경우 SysWOW64 폴더로 이동하여 다운받은 파일을 복사합니다.


위의 방법으로 해보신 후, 프로그램을 다시 실행해보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msvcr120.dll, msvcr100.dll 오류를 해결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첫 번째 방법이 다른 연관된 오류도 같이 예방 또는 해결하는 것이 될 수 있으니 첫 번째 방법을 추천합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