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grammer/컴퓨터 정보

xinput1_3.dll 다운, 오류 해결 방법

xinput1_3.dll 다운, 오류 해결 방법




안녕하세요. 이번 글에서는 xinput1_3.dll 오류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enter image description here


위와 같이 xinput1_3.dll가 없다고 오류메세지를 만나게 되는데요. 이유는 말 그대로 xinput1_3.dll 파일이 없거나 손상되었기 때문입니다. 인터넷을 통해 어떤 소프트웨어를 설치하거나 삭제하면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



xinput1_3.dll 오류를 해결하는 방법은 directX 최신 드라이버를 설치하거나 xinput1_3.dll을 직접 시스템 폴더에 넣는 방법이 있습니다. directX는 그래픽카드 드라이버인데요. 이 오류를 만난 경우 보통 게임을 실행하려고 할 때 만나셨을 겁니다.


directX 최신 버전을 먼저 설치를 시도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리며, 만약 되지 않는다면 xinput1_3.dll 파일을 시스템 폴더에 넣어보시면 해결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http://software.naver.com/software/summary.nhn?softwareId=MFS_104790


위의 웹사이트로 이동하셔서 오른쪽에 무료 다운로드를 클릭하시면 DirectX 최신 버전을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다운받은 프로그램을 실행하셔서 드라이버를 설치하고, 다시 게임 또는 프로그램을 실행해 오류가 나는지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xinput1_3.dll



만약 오류가 해결되지 않았다면 위의 버튼을 눌러 xinput1_3.dll을 다운로드 받으세요.


다운로드 받으신 후, 자신의 운영체제 비트에 맞는 시스템 폴더로 옮기시면 되는데요.


C드라이브의 Windows 폴더로 이동하신 후에, 자신의 운영체제가 32비트라면 System32 폴더, 64비트라면 SysWOW64 폴더로 이동하셔서 다운 받으신 xinput1_3.dll를 해당 폴더로 옮기시면 됩니다.


enter image description here




자신의 컴퓨터 운영체제가 몇 비트인지 확인하는 방법은 내 컴퓨터의 시스템 정보로 이동하시면 되는데요. 윈도우10의 경우 윈도우키+S를 누르시면 검색창이 나타납니다. 시스템이라고 입력하시고 검색결과에 시스템(제어판)으로 이동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이제 다시 오류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해보세요!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