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grammer/컴퓨터 정보

nvcpl.dll 오류 해결 방법

nvcpl.dll 오류 해결 방법




안녕하세요. 이번 글에서는 nvcpl.dll 오류가 발생했을 때 해결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enter image description here


위와 같이 오류가 나타나는데요. NVCPL.DLL을 시작하는 동안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또는 NVCPL.DLL을 로드하는 동안 문제가 발생했습니다.라는 오류 메세지를 보여줍니다. nvcpl.dll은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 관련 모듈로 Nvidia에서 제공되는 Control Panel이라고 합니다.

.



오류는 nvcpl.dll이 어떤 이유에서 삭제되었거나 손상되어서 나타나는데요.


먼저 추천드리고 싶은 방법은 Nvidia 홈페이지에 가셔서 그래픽 드라이버를 재설치하는 것입니다.


http://www.nvidia.co.kr/Download/index.aspx?lang=kr


위의 웹페이지에 가시면 옵션1과 옵션2가 나타나며, 옵션1은 자신이 그래픽 드라이버의 모델을 직접 입력하고 그래픽 드라이버를 다운받는 것입니다. 옵션2는 내 컴퓨터를 스캔하여 그래픽 드라이버를 자동으로 검색하고 관련 그래픽 드라이버를 다운받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자신이 편한 방법으로 하여 그래픽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받으세요.


다운로드 받고 기존의 그래픽 드라이버를 삭제한 후, 재설치를 하시면 오류가 해결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두 번째 방법은 직접 nvcpl.dll 파일을 윈도우 시스템 폴더에 넣으시면 되는데요.



nvcpl.dll





위의 버튼을 클릭하시면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제 C:\Windows로 이동하셔서 자신의 컴퓨터 운영체제게 32bit일 경우 System32 폴더, 64bit일 경우 SysWOW64 폴더로 이동해서 다운로드 받은 nvcpl.dll 파일을 옮기시면 됩니다.


enter image description here


자신의 컴퓨터 운영체제가 몇 비트인지 확인하는 방법은 내 컴퓨터의 시스템 정보로 이동하시면 되는데요. 윈도우10의 경우 윈도우키+S를 누르시면 검색창이 나타납니다. 시스템이라고 입력하시고 검색결과에 시스템(제어판)으로 이동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nvcpl.dll에 관련된 오류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두 번째 방법보다는 첫 번째 방법을 추천드리며 시간이 급하시다면 두 번째 방법을 먼저하시는 것도 괜찮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