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grammer/일상

포토샵 CS2 무료 다운로드 아닙니다.

포토샵 CS2 무료 다운로드 아닙니다.



안녕하세요. 제가 잘못 알고 있었던 사실이 있어서 글을 올립니다. 방금 알게된 사실인데요. 인터넷 상에 몇 년전부터 돌고 있는 포토샵 CS2 무료 다운로드는 사실 무료 다운로드는 아니고 기존에 합법적으로 구매한 고객에 한해 CS2를 계속 사용해야 한다면 다시 다운로드 받을 수 있게 대체물을 올려놓은 것입니다.


해당 다운로드 페이지로 접속하면 다음과 같은 안내문을 만날 수 있습니다.

Adobe has disabled the activation server for CS2 products, including Acrobat 7, because of a technical issue. These products were released more than seven years ago, do not run on many modern operating systems, and are no longer supported.

Adobe strongly advises against running unsupported and outdated software. The serial numbers below should only be used by customers who legitimately purchased CS2 or Acrobat 7 and need to maintain their current use of these products.



내용에서의 핵심은 다음과 같습니다.

CS2 제품을 위한 인증 서버 운영을 기술적 이유로 중단했고, 오래된 소프트웨어는 사용하지 않는 것을 권장한다. 하지만 예전에 합법적으로 제품을 구매했고 계속 사용해야 한다면 게시된 시리얼 넘버를 이용해서 사용할 수 있다.


.



그러니까 기존에 합법적으로 CS2를 구매했어도, 이제 더이상 인증이 불가능하니까 혹시 계속 사용해야 한다면 게시된 시리얼 넘버를 사용해서 CS2를 다운로드 받고 인증받으라는 이야기입니다.


즉, 인터넷에서 떠돌고 있는 CS2 무료 다운로드는 adobe 사이트에서 다운로드받고, 제공되는 시리얼을 사용하기 때문에 실제로 무료인 것 같지만, 사실은 예전에 구매했던 고객을 위한 것이었습니다.


저도 불과 몇 주전에 CS2를 블로그를 통해 접하고, 다운로드 받고 사용했는데요. 오늘 이 사실을 접하고 조금 충격을 받았습니다. CS2 관련하여 저도 무료라고 하면서 글을 올렸었는데.. 오늘 삭제했습니다. CS2 프로그램도 마찬가지로 삭제했고요.


여러분! 혹시 이 글을 읽으면서 뜨끔하셨다면 사용하시던 CS2를 삭제하시기 바랍니다. 저작권 침해가 될 수 있습니다. 저처럼 개인이 개인PC에서 모르고 사용할 수도 있지만, 만약 회사에서 이런 일이 벌어진다면 지금은 별 말 없어도 나중에 큰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였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