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grammer/컴퓨터 정보

윈도우10 내 컴퓨터 비트 확인 방법

윈도우10 내 컴퓨터 비트 확인 방법




안녕하세요. 이번 글에서는 윈도우10에서 내 컴퓨터 비트 확인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그 전에 컴퓨터의 비트가 어떤 의미인지 궁금하신 분들이 있을 수도 있는데요. 전혀 어렵게 생각할 필요가 없습니다. 32비트는 32차선, 64비트는 64차선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64차선의 경우 32차선에 비해 자동차들의 통과가 훨씬 수월하겠죠? 마찬가지로 64비트는 32비트에 비해 좋은 성능을 내는데 유리합니다. 하지만, 64비트는 그만큼 컴퓨터 성능이 어느정도 받쳐줘야 하는데요. 32비트를 사용하고 있는데 무리해서 64비트로 바꾸실 필요는 전혀 없습니다. 처음에 있는 운영체제의 비트가 컴퓨터에 맞는 최적의 비트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물론 컴퓨터를 새로 사거나 업그레이드를 한다면 얘기는 달라지겠죠. 또한 직접 컴퓨터를 조립해서 운영체제를 설치하는게 아니라면 기존에 이용하던 것을 계속 이용하시면 됩니다.


아무튼 이제 내 컴퓨터의 비트수를 확인해보겠습니다. 컴퓨터가 몇 비트인지 확인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한데요.


enter image description here


먼저 윈도우키+S를 누르면 왼쪽 아래에 검색할 수 있는 검색창이 나타납니다.


enter image description here


위의 그림처럼 시스템을 입력해서 나오는 시스템(제어판)을 선택합니다.


enter image description here


그러면 나오는 창에서 내 컴퓨터에 대한 간단한 정보가 나타나는데요. 비트 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윈도우10 내 컴퓨터 비트 확인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