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grammer/컴퓨터 정보

노트북 터치패드 잠금 방법 1초면 해결

노트북 터치패드 잠금 방법




안녕하세요. 이번 글에서는 노트북 터치패드 잠금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제목에서 나타낸 것처럼 노트북의 터치패드를 잠그는 방법은 매우 간단한데요.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enter image description here


노트북 키보드에서 위의 그림처럼 Fn키와 F5키를 누르시면 됩니다. 그러면 바로 노트북 터치패드 잠금 상태가 되며 터치패드에 손가락을 대고 움직여도 마우스 포인터는 움직이지 않습니다. Fn키는 노트북의 기능키라고 하는데요. 노트북 내장 키보드가 일반 키보드에 비해 상대적으로 공간이 적다보니까 Fn키를 통해 Fn키를 누른 상태에서는 한가지 키로 다른 기능을 할 수 있는 것이죠. 그 때 F5키는 Fn키가 눌렸을 때 터치패드 잠금 on/off의 기능을 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또 다른 노트북 터치패드 잠금 방법이 있는데요. 저 같은 경우는 노트북을 밖에 가지고 나가서 사용하면 터치패드를 사용하지만 집에서는 USB로 연결되는 마우스를 사용합니다. 그런데 집에서 사용할 때 터치패드가 켜져있는지 모르고 키보드를 사용하다보면 원치 않게 마우스 포인터가 움직이는 경우가 있거든요.


제어판의 터치패드 속성에 가시면 usb 마우스가 연결되면 터치패드가 작동하지 않도록 하는 설정이 있습니다.


enter image description here


제어판에 가셔서 하드웨어 및 소리를 클릭합니다.


enter image description here


목록 중에 터치패드를 클릭합니다.


enter image description here


터치패드를 설정할 수 있는 창이 나오고 맨 밑을 확인하시면 외장형 USB 포인팅 장치 장착 시 작동 안함이라고 되어있는 부분에 체크해주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노트북 터치패드 잠금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아주 빠르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과 터치패드 설정을 통해 해결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만약 설정에 저런 기능이 없다면 Fn키+F5를 눌렀을 때 on/off 뿐만 아니라 터치패드 Auto 기능이 있을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외장 usb 마우스가 연결되면 터치패드 작동이 중지되는 기능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