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grammer/Java

이클립스 neon 설치하기 (실행 오류 해결 방법)

이클립스 neon 설치하기 


안녕하세요. 이번 글에서는 이클립스 neon 설치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컴퓨터를 새로 조립해서 프로그램들을 새로 설치해야 하는 상황인데요. 그 과정을 다른 사람들도 볼 수 있게 글로 남겨보려고 합니다. 이클립스 neon 설치하는 것은 금방할 수 있습니다. 


https://www.eclipse.org/downloads/eclipse-packages/


위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운영체제 비트에 맞게 클릭하여 Eclipse IDE for Java EE Developers를 다운로드 받습니다.




다운받은 이클립스는 따로 설치과정없이 압축만 풀어주면 사용이 가능합니다. 압축을 풀어 eclipse라는 폴더에 넣으신 후, 해당 폴더를 C 드라이브에 복사합니다. 추후에 자바 환경변수 설정을 위해 C 드라이브에 있으면 좋습니다. 




C 드라이브에 복사된 eclipse 폴더로 들어가서 eclipse.exe 파일을 편리하게 사용하기 위해 저처럼 작업표시줄에 고정하거나, 바로가기 만들기를 통해 바탕화면에 옮겨놓습니다.


그리고 실행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오류 메세지가 나타나면서 실행이 되지 않습니다. JDK(Java Development Kit)이 설치되지 않았기 때문인데요.


.



http://www.oracle.com/technetwork/java/javase/downloads/index.html?ssSourceSiteId=ocomen


위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위의 download 버튼을 누릅니다.




Accept License Agreement를 선택하시고, 자신의 운영체제에 맞는 JDK를 다운로드 받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윈도우 64bit입니다.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실행하시고, 설치를 진행합니다. 특별히 만질 것 없이 next를 누르시면 됩니다.




설치 경로는 특별히 조정할 이유가 있는 것이 아니라면 위와 같이 기본값으로 둡니다.


설치가 끝났다면, 이제 다시 설치한 eclipse를 실행합니다.




실행이 정상적으로 되고 있습니다.




적절한 곳에 workspace 경로를 설정합니다. OK를 누릅니다.




정상적으로 실행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JDK를 설치하면 환경변수에 등록해주는 과정이 필요한데요. 


제 블로그의 다음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이클립스 설치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실행 오류를 해결해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programmer > Java' 카테고리의 다른 글

Java 환경변수 설정하는 방법 알아보자  (1) 2016.07.06
이클립스 테마, 배경 변경 방법  (0) 2016.03.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