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grammer/컴퓨터 정보

binkw32.dll 오류 해결 방법 알아보기

binkw32.dll 오류 해결 방법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이번 글에서는 binkw32.dll 오류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binkw32.dll 오류는 보통 게임을 실행하려고 할 때 발생합니다. 게임이 bink포맷으로 이루어진 동영상이 포함된 게임의 경우 이렇게 관련 오류가 발생하게 되며, 다행히 쉬운 방법으로 오류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



해결 방법은 말 그대로 binkw32.dll이 없어서 발생하게 되는데요. binkw32.dll이 없기 때문에 해당 파일을 올바른 위치에 넣어주면 해결됩니다.


binkw32.dll



먼저 오류가 발생한 원인인 binkw32.dll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위의 binkw32.dll 버튼을 누르시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dll파일이라 경고가 나타날 수 있지만 문제가 있는 파일이 아니니 안심하고 받으셔도 됩니다.


그리고 binkw32.dll를 올바른 위치에 넣기 위해 운영체제의 비트수를 확인해야 합니다.


운영체제 비트 확인 방법


비트를 확인하는 방법은 제가 작성한 글을 참고하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nter image description here


64비트인 경우 C드라이브 -> Windows -> SysWOW64 폴더 안에 binkw32.dll을 넣으면 됩니다.
32비트인 경우 C드라이브 -> Windows -> System32 폴더 안에 binkw32.dll을 넣으면 됩니다.


이렇게 해보신 후에 다시 실행했을 때 오류가 났었던 프로그램을 다시 실행해보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binkw32.dll 오류 해결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