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grammer/컴퓨터 정보

atl71.dll 오류 해결 방법 알아보기

atl71.dll 오류 해결 방법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이번 글에서는 atl71.dll 오류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atl71.dll은 한글과 관련된 오류인데요. 한글 문서를 사용하다보면 종종 접할 수 있는 오류입니다. 하지만 이 오류가 발생하면 한글이 실행되지 않는 것이 문제입니다.


enter image description here


위와 같이 atl71.dll이 없어서 프로그램을 시작할 수 없다고 합니다. 오류 메세지에서 말하는 것처럼 atl71.dll이 없기 때문에 발생하는 오류이죠.


해결 방법은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atl71.dll을 다운로드 받아 시스템 폴더에 넣어주면 오류는 해결됩니다.


atl71.dll



위의 버튼을 클릭하면 atl71.dll을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받은 atl71.dll을 특정 폴더에 넣어주면 되는데요. 그전에 운영체제의 비트를 확인해야 합니다. 운영체제의 비트에 따라 넣어야하는 폴더가 다르기 때문입니다.


자신의 운영체제가 32비트라면 C드라이브의 Windows폴더로 가서 System32 폴더에 atl71.dll을 복사하시면 됩니다. 운영체제가 64비트라면 C드라이브의 Windows폴더로 가서 SysWOW64 폴더에 atl71.dll을 복사하시면 됩니다.


enter image description here


64비트 운영체제의 경우 Windows 폴더로 이동하면 위와 같이 SysWOW64 폴더 뿐만 아니라 System32 폴더도 보일텐데요. SysWOW64 폴더에 atl71.dll을 복사하시면 됩니다.


이제 다시 한글을 실행시켜서 오류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해보세요.


지금까지 atl71.dll 오류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