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윈도우 디펜더(windows defender) 끄기 켜기 방법




안녕하세요. 이번 글에서는 윈도우10에서 윈도우 디펜더(windows defender)를 끄거나 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 디펜더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윈도우 보안 프로그램입니다. 작년 AVTEST의 자료에 의하면 윈도우 디펜더는 꽤 나은 성능을 보여주고 있는 걸로 나타납니다. 이로 인해 그동안 타사의 보안 프로그램을 사용하다가 그냥 윈도우 디펜더를 사용하시는 분도 계시고, 또한, 윈도우 디펜더를 켜놓으면 컴퓨터가 느려진다는 점이 있다고 하여 사용을 안하시는 분들도 계신데요.

.



그러면 먼저 윈도우 디펜더 켜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enter image description here


먼저 윈도우키+S를 눌러 검색창이 나타나면 defender를 입력합니다. windows defender를 누릅니다.


enter image description here


저 같은 경우는 이렇게 나오는데요. 타사의 보안 프로그램이 작동하고 있으면 충돌을 막기 위해 자동으로 비활성화되기 때문입니다. 그러면 윈도우 디펜더를 켜기 위해 보안프로그램을 끄고 다시 실행시켜보겠습니다.


enter image description here


자동으로 실행이 되었습니다. 오른쪽 위에 설정을 누릅니다.


enter image description here


위의 설정창에 안내되어 있는 것처럼 실시간 보호를 끈다고 해도 윈도우 디펜더는 다른 보안 프로그램이 켜져있지 않으면 일정 시간 후 자동으로 시작됩니다.




그러면 윈도우 디펜더를 반영구적으로 끄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지금부터 윈도우 디펜더 끄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당연히 보안 프로그램을 하나쯤은 이용하실텐데요. 혹시나 보안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는데도 윈도우 디펜더가 자동으로 다시 활성화되는 경우를 위한 방법입니다. 일반적인 경우라면 활성화되지 않습니다.


먼저 위의 설정창에서 실시간 보호 기능과 클라우드 기반 보호 기능을 꺼놓습니다.


그리고 윈도우키+R을 눌러 regedit라고 입력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레지스트리 편집기가 실행되는데요. 왼쪽 목록에서 HKEY_LOCAL_MACHINE -> SOFTWARE -> Policies -> Microsoft-> Windows Defender를 차례대로 들어갑니다. (같은 이름이 각 폴더마다 있을 수 있으니 이 경로를 잘 따라오셔야 합니다.)


enter image description here


경로로 오면 새로만들기 -> DWORD(32비트) 값을 선택합니다.


enter image description here


이름을 DisableAntiSpyware로 변경 후, 더블클릭하여 값을 1로 바꿔줍니다.


그리고 다시 윈도우 디펜더를 실행시키시면 비활성화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다시 활성화시키고 싶다면 아까의 DisableAntiSpyware 값을 0으로 바꿔주시면 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