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grammer/컴퓨터 정보

VMware 설치하기

VMware 설치하기


1.


안녕하세요 오늘은 VMware를 설치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VMware가상 머신의 한 종류입니다. 가상 머신은 PC에 설치되어 있는 운영체제에 가상의 머신을 생성한 후, 여기에 다른 운영체제를 설치할 수 있도록 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윈도우에 어떤 응용 프로그램을 설치하듯이 가상 머신을 설치하면 그 위에 새로운 운영체제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사용할 가상머신은 VMware Workstation Player으로 무료 제품입니다. 별도의 시리얼 번호도 필요없이 설치하여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2.



http://www.vmware.com/kr으로 이동하면 VMware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enter image description here


위의 웹 사이트로 가시면 위와 같은 화면을 만날 수 있습니다. 오른쪽 아래에 평가판 및 무료 제품을 클릭합니다.


enter image description here


위와 같은 화면을 만날 수 있습니다. 오른쪽 아래에 VMware Workstation Player (무료)를 클릭합니다.


enter image description here


두 가지의 설치 파일을 받을 수 있는데요. 위쪽에 있는 건 윈도우에서 설치하는 것이고 아래 쪽은 리눅스에 설치할 수 있는 파일입니다.

3.



VMware의 설치는 크게 어려운 것 없이 일반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것처럼 하면 됩니다. 설치를 시작하면 Next를 계속 누르며 진행합니다. Next를 누르다보면 라이센스 동의 화면이 나오는데 그 때 I accept the terms in the license agreement.를 선택해야 설치를 계속 진행할 수 있습니다.


설치를 완료하고 실행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을 만날 수 있습니다.


enter image description here


Ubuntu는 제가 설치한 가상 머신이고, 처음 실행을 하면 Home을 만날 수 있습니다.


Create a New Virtual Machine을 선택하여 가상 머신을 생성하고 그 곳에 OS를 올릴 수 있습니다. 


VMware를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관련정보 : VMware에 우분투 설치하기